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제2캠퍼스 및 첨기센터 현판식 제막행사 가져…
등록일 : 2007-01-03
조회수 : 6,373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2일(화) 오전 11시 제2캠퍼스가 위치한 두정동에서 2007년 신년교례회를 겸해 제2캠퍼스 및 첨단기술교육센터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국내 최초로 ‘산학협력 중심 캠퍼스’로 설립한 제2캠퍼스와 이 대학 산학협력단과 삼성전자가 공동으로 운영 중인 ‘첨단기술교육센터’의 현판식 제막행사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미 작년 3월부터 운영에 들어간 ‘첨단기술교육센터’는 삼성전자와 삼성SDI 등 천안ㆍ아산권 첨단기술산업단지(클러스터)에 소재한 대기업 및 협력업체 재직자들의 능력개발 양극화 해소를 위해 재직자 기술교육 및 학습조직 구축에 힘써왔다.

정병석 총장은 현판식에 앞서 열린 대학시무식 신년사에서 “한기대가 구축한 ‘新 산학협력 인력양성 모델’은 우리대학의 주무부처인 노동부를 비롯, 기업계ㆍ학계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능력개발 양극화 해소’를 위한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고 말하며 “이는 실험실습 위주의 우수한 교육시설과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 산업체 현장 전문가를 활용할 수 있는 인프라 형성 등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이미 많은 대학과 기업들이 우리 대학의 산학협력 과정들을 벤치마킹하는 등 기술교육 분야에서 한기대는 국내 최고 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자부심을 가질 것을 강조했다.

한편, 새해 신년교례회를 겸한 이날 현판식에는 정병석 총장과 각 처·원장, 학부(과)장, 팀장을 비롯해 제2캠퍼스에 입주한 기업체 대표, 교직원 및 재학생들이 참석해 2007년을 대학발전 도약의 해로 정하고 다양한 기념행사를 가졌다.

/ 홍보팀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