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STEP, 4차 산업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이러닝 콘텐츠 101개 과정 신규 운영
등록일 : 2021-04-07
조회수 : 2,862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오창헌)은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step.go.kr)을 활용해 4차 산업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이러닝 콘텐츠 101개 과정을 신규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요 신규과정은 ▲인공지능 기술 및 서비스, ▲빅데이터 입문, ▲TensorFlow로 배우는 머신러닝 알고리즘, ▲영상 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리미어 프로, ▲CATIA를 활용한 3D설계 등이다.

특히, 전 국민 디지털 지식 격차 해소를 위한 정부의 “K-Digital Plus’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한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과정을 통해서는 4차 산업 및 디지털 기술에 대한 용어 및 이론, 동향, 사례 등의 학습이 가능하다.

오창헌 온라인평생교육원 원장은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인재양성을 위해 직업훈련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이번에 제공하는 신규 이러닝 콘텐츠는 직업훈련시장의 요구에 대응한 현장실무형 콘텐츠로 전 국민의 디지털 기초역량 및 직무능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기술·공학 분야의 이러닝 콘텐츠, NCS 직업기초능력 등 다양한 실무중심 지향의 과정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국민 누구나 회원가입 후 전액 정부지원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수강신청은 매달 1일, 15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STEP(step.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이러닝 콘텐츠 안내 이미지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