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STEP x 멀티캠퍼스, ‘취업준비생을 위한 취업 토크콘서트’ 개최
유튜브 ‘한기대 HRD브릿지’ 채널 통해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
등록일 : 2022-10-24
조회수 : 2,878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이하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스텝)은 ㈜멀티캠퍼스(대표이사 박성태)와 공동으로 오는 25~26일 양일간 ‘취업준비생을 위한 취업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신규 취업, 전직 및 재취업 등 취업준비생이 취업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의 회복과 불안한 감정을 치유하고, 각자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새로운 분야의 취업에 필요한 구직스킬 및 정보를 공유하고자 마련됐으며, 유튜브 채널 ‘한기대 HRD 브릿지(www.youtube.com/c/한기대HRD브릿지)’를 통해 온라인 라이브 형태로 진행된다.

토크 콘서트는 이지애 아나운서와 박재민 배우의 사회로 진행되며, 1일차는 25일 오후 3시부터 LF헤지스 골프 장민준 차장, 비케이브 LEE사업부 이재면 차장, CJ ENM 온스타일 최경식 부장이 패널로 참여한 가운데 ‘MD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직업에 다가갈 수 있는 구직스킬에 대해 다룬다.

2일차는 26일 오전 10시부터는 정신의학과 전문의 정혜신 박사가 ‘감정 수업’을 주제로 취업준비생의 회복과 치유를 도울 수 있는 상담심리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온라인 라이브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시청자들이 실시간 댓글로 소통을 진행하고 댓글에 참여한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상품도 제공한다.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 이문수 원장은 “취업을 준비하느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로 토크 콘서트를 구성했다.”며 “취업준비생 뿐만 아니라 재취업 및 전직을 희망하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STEP을 통해 재직자, 구직자, 취업준비생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술공학 및 신기술 분야의 온라인 직업훈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및 기업·대학 등을 대상으로는 학습관리시스템(LMS) 분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TEP이 제공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는 정부의 지원을 통해 누구나 회원가입 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