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언론 속 KOREATECH

  • 언론 속 KOREATECH
[중앙일보·KBS 外] 개교 16주년 기념 관련 언론보도 모음
등록일 : 2007-11-05
조회수 : 6,210

11월 2일 개교 16주년을 맞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정병석)가 교육중심의 특성화 대학으로 발전한다는 전략을 발표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하 한기대)는 1일 개교 16주년을 맞아 대학 강당에서 교수 · 학생 · 교직원 · 산학협력기관 CEO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 행사를 갖는다.

정 총장은 기념식에서 “한기대인 모두가 화합하는 자리이자 대학에 대한 자부심을 드높이자”며 “모두가 합심해 한기대를 작지만 강한 대학으로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한기대는 제2캠퍼스(천안) 개원을 계기로 삼성전자 · 삼성SDI 등 협력업체 임 · 직원을 대상으로 고급 전문기술과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화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정총장은 “개교 16주년을 맞은 한기대가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 ‘재정 · 교육여건 부문’ 5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사학진흥재단 평가(교육비 환원율 394.6%) 2위 등의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 공학교육 분야 국내 최고의 특성화 대학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기대는 91년 11월2일 노동부가 전액 출연해 설립한 4년제 특수목적대학으로 개교 이후 100% 취업률을 기록하며 공학교육과 HRD 분야 특성화 명문대학으로 인정받아 왔다.

/ 신진호 기자

[KBS]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개교 16주년 기념식 열려

■ 기타 주요 보도내용

[충청투데이] 한국기술교육대학 16주년 기념식

[대전일보] 오늘 개교 16주년 행사

[충청일보] 한기대 16주년 개교 기념 개최

[충남일보] “한기인이여 자부심을 높여라” 한기대, 음악회와 함께 하는 16주년 기념행사 등


/ 홍보팀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