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언론 속 KOREATECH

  • 언론 속 KOREATECH
[전자신문] 충남도, 산업인력 양성사업 추진 '한기대 연수기관 선정'
등록일 : 2007-12-06
조회수 : 4,781

충남도는 산업현장 구직난과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이공계 대학(전문대 포함) 졸업생을 대상으로 ‘수요자중심 산업인력 양성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충남도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를 연수기관으로 선정했으며 충남지역 전략산업을 중심과목으로 각각 50명씩 2기로 나눠 총 100명에 대한 연수사업을 실시한다.

충남도 전략산업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부품산업 등 3개 분야이며 각 분야 전문기술연수를 6개월 과정으로 실시해 도내 기업체 등에 취업을 주선한다.

주요 연수내용은 △기업적응력 향상을 위한 이론습득 및 문제 해결능력 배양 △기업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실습교육을 통한 현장 적응력 제고 △기업의 현지적응을 위한 현장실습 등 수요자가 요구하는 맞춤형 인력양성 과정 등이다.

연수비는 전액 충남도가 부담하며 기숙사가 제공되고 연수생의 70%이상 취업을 목표로 한다.

참가 대상자는 충남도에 주소를 둔 이공계 대졸(전문대 포함) 미취업자(내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로 만 29세이하 또는 졸업후 2년이내인 사람이다. 오는 19일까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신청을 하면 면접을 통해 연수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041-521-8104, 8105)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김원준 기자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