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대한주택공사 주최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대상 수상
건축공학부 이승우, 최승욱, 김수인 주공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대상 수상
등록일 : 2007-09-10
조회수 : 6,968

오늘 오후 2시 주공 본사에서 시상식 개최…

대한주택공사가 개최한 제11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대상 수상작에 이상우(한기대 건축공학부 4학년)등 3명이 공동 응모한 'Rizhome' (지도교수 김혁기)이 선정됐다고 한국기술교육대가 10일 밝혔다.

미래 건축의 주역이 될 대학생을 대상으로 '일상공간의 확장-접점공간의 디자인(a constant stimulus for usage in everyday life)'이라는 설계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서는 경기도 안양시 관양동 그린벨트 해제지역 일부를 가상 대상지로 정해놓고 새로운 주거의 방향 모색과 자유롭고 참신한 아이디어의 창작활동 및 제안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 하에 지난 6월부터 참가작품 접수 등을 실시했었다.

대상을 차지한 이상우 군은 "기존의 공동주거 형태는 자연환경 등 외부와 단절된 도시의 '섬'과 같은 존재였다. 주거단지 개념의 폐쇄적인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이 주제였던만큼 경제적, 사회적 이유 등로 기능화된 공간을 '일상의 행위'와 연결시킨다는 기본방향으로 서로를 중첩시켜 의미를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받은 것 같다"며 "한국의 주체성을 건축물에 반영하는 건축가가 되겠다"는 당찬 수상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은 10일 오후 2시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주택공사 본사에서 열릴 예정이며 입상자에게는 장학금, 상패, 해외 건축기행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 홍보팀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