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언론 속 KOREATECH

  • 언론 속 KOREATECH
[천지일보] [천안] 코리아텍, 재학생 180명 ‘농촌사랑’ 실천
등록일 : 2017-08-02
조회수 : 74
 
▲ 코리아텍 생활관생 55명이 충남 예산군 대술면 산정리에서 벽화그리기를 하고 있다.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천지일보=박주환 기자]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 생활관자치회 및 학생자치단체가 지난달 30일부터 농촌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7월 30일~8월 11일 3차에 걸쳐 충남 예산, 보령, 청양군에서 하계 봉사활동을 하며 ‘농촌 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다.

다음 달 2일까지는 코리아텍 생활관자치회 주관으로 생활관생 55명이 예산군 대술면 산정리를 찾아 ▲밭일 봉사 ▲마을회관 청소 ▲마을 벽화그리기 등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어 8월 3일~5일은 총동아리연합회 주관으로 45명의 학생이 보령시 청라면 3개 마을을 찾고 8월 8일~11일은 총학생회 주관으로 82명의 학생이 청양군 산꽃마을을 찾아 같은 내용의 봉사활동을 벌인다.

ad

충남 예산 산정리에서 봉사활동 중인 생활관자치회장인 황인준 학생(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과부 4학년)은 “70세 이상 어르신이 대부분인 마을을 찾아 9개의 건물 및 컨테이너박스 벽화 그리기, 예초 작업, 비닐하우스 고추 따기, 소 축사 관리 등 활동을 하고 있다”면서 “일손이 부족한 농촌에 도움을 드리고 마을을 화사하게 꾸미는 작업을 통해 농업의 중요성과 사회봉사의 참된 의미를 깨닫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승재 학생처장은 “고령의 어르신들만 남아 거주하는 농촌을 찾아 일손 돕기와 마을 가꾸기를 통해 코리아텍 학생들은 농업에 대한 애정과 지역사랑의 정신을 고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