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한기대, ‘2010 기술경영...국제학술 워크숍’ 개최
4일 2캠퍼스에서 일본 및 대만 전문가 주제발표
등록일 : 2010-09-06
조회수 : 7,866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전운기) 기술경영(MOT) 클러스터는 지난 9월 4일(금) 제2 캠퍼스 명품강의실에서 기술경영 분야의 해외중진학자를 초청하여 국제 학술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금번 워크숍은 기술경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일본과 대만 학자의 강연을 통해 기술경영 분야의 최근 관심사들을 이해하고 글로벌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이날 국제 워크숍에는 일본 TIT(Tokyo Institute of Technology)의 Kumiko Miyazaki 교수가 ‘일본의 나노기술과 풍력발전 산업혁신시스템’을, 대만 국립 Tsing Hua 대학의 Yuan-Chieh Chang교수가 ‘대만 학계의 기술경영 분야 연구성과’를 각각 발표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2006년에 교육인적자원부와 산업자원부로부터 서울대, 포항공대, 성균관대와 함께 기술경영 전문학위과정 운영대학으로 선정된 후, 2010년 기존 기술경영 학위과정 운영대학으로는 유일하게 2단계 사업에 재선정되었다.

1단계 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통해 현재 타대학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는 한기대 기술경영 클러스터의 기술경영 교육시스템은 이론과 실무의 조화를 추구하고 있다.

2010년 봄학기부터는 전일제 학생에 대한 영어강의를 시행했으며, 향후 진정한 의미의 글로벌 기술경영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전진을 모색하고 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