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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기대 신종합정보시스템 ‘아우누리’ 4일 오픈
학사․연구․행정 통합, One-stop Service로 효율성․고객만족 강화
등록일 : 2011-09-30
조회수 : 8,498

학생들 입학~졸업 후까지 커리어관리 'e-포트폴리오', ‘상담코너’도


한기대 아우누리 초기화면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전운기․ 이하 한기대 ) 가 10월 4일(화) ‘아우누리’ 란 이름의 신종합정보시스템 을 공식 오픈한다.

    ‘아우누리’는 기존에 여러 정보시스템에 분산돼 운영되던 학사종합시스템, 연구지원시스템, 행정시스템, 연수운영시스템 등을 한 곳으로 통합 한 것이다.

 

※ ‘아우누리’ 의미 :

한기대가 위치한 ‘아우내’(‘병천’(竝川)의 순 우리말) 의 ‘아우’와 인터넷 세상을 의미하는 ‘누리’의 합성어로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내 공모를 통해 당선된 명칭이다.

 

 이로써 학사․행정․연구지원 업무가 온라인상에서 One-stop Service로 이루어짐에 따라 행정업무 처리 시간이 빨라져 업무 효율성이 강화될 예정이다.

   또한 ‘아우누리’에는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서비스 기능이 마련 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한기대생들은 아우누리에 들어가서 직접 자신의 포트폴리오 작성 및 이력서 관리 등을 할 수 있으며, 학교로부터 취업상담과 맞춤형 취업정보 등의 서비스 를 받을 수 있다.

  
 한기대 학술정보팀은 “ 입학에서부터 졸업 이후까지 체계적인 커리어 관리 를 위한 ‘e-포트폴리오센터 ’ 기능과 학생들의 고민을 본인들이 원하는 형식에 따라 개인 상담이나 집단 상담(지도교수 및 상담진로개발센터 등)이 온라인(이메일) 또는 오프라인에서 희망하는 시간에 상담이 가능하도록 ‘맞춤형 상담코너’ 도 마련됐다”고 밝혔다.

 

 김은경 한기대 학술정보원장은 “학생들에 대한 학사관리 및 교수들의 연구지원에 대한 편의성도 더욱 향상 될 것”이라며 “ 아우누리 개통으로 대학 업무, 연구, 교육 등에 필요한 정보를 상호 공유하고 학생들의 민원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등 고객만족도와 대학 운영의 효율성이 한층 강화 될 것”이라고 밝혔다.<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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