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또 하나의 가족 ‘외국 유학생’ 위한 전통문화 체험행사
등록일 : 2011-10-10
조회수 : 8,284



지난 10월 6일, 개교20주년을 맞이하여 우리학교 구성원인 외국 유학생들을 위한 ‘한국 전통문화 체험행사’가 GEC( 국제교육센터) 앞에서 열렸다.

중국인과 한국인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외국학생들과 재학생들 그리고 교직원들이 팀을 구성하여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3가지의 전통문화행사에 참여했다.

 

외국학생들은 이러한 전통문화를 체험한 많지 않았는지 매우 신기한 표정과 열정적인 자세로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이었다.

 

윷놀이 경기할 때 서로 다른 국적을 가진 이들이었지만 마음만은 하나가 된 듯 함께 즐거워하고 응원하는 모습이로 너무 보기 좋았다. 더불어 경쟁을 통해 승리하려는 외국 유학생들이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즐기고 알게 되었다는 점이 뿌듯했다.

 

투호는 항아리에 화살을 넣는 전통문화. 보기에는 쉬워 보여도 매우 어려운 경기임에도 외국학생들은 매우 잘 했다. 화살이 항아리에 하나씩 들어갈 때 마다 서로 하이파이브를 하며 즐거워하는 모습, 실패하면 하면 매우 아쉬워하는 모습 등이 행사를 더욱 뜨겁게 했다.

 

제기차기경기에서의 외국학생들의 모습은 매우 우스꽝스럽기도 하고 어색하기도 했지만 매우 열정적이었다.

 

이러한 문화체험행사가 없었다면 외국 학생들이 우리나라의 전통문화 체험을 접했을 수 있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외국 학생들에게 한국고유의 문화에 대한 매력, 그리고 한기대에 대한 애정과 추억을 동시에 간직하게 해준 멋진 시간이었다.

 

취재, 재학생 홍보대사 이샛별(전기전자통신공학부, 11) 임지선(전기전자통신공학부 09)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