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한국기술교육대 국내 최초 ‘로봇 노벨영재교육원’ 설립
충청남도과학교육원 승인... 20명 학생 8개월간 이론ㆍ실습 로봇교육, 이승재 원장 “우리나라 로봇산업 역군 되도록 양성” 밝혀
등록일 : 2013-03-28
조회수 : 7,251

○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기권․이하 KOREATECH)가 3월부터 국내 노벨영재교육원 가운데 최초로 ‘로봇중점 노벨영재교육원’을 설립 했다.

○ KOREATECH은 3월 충청남도교육청과 충청남도과학교육원 으로부터 ‘2013 로봇중점 노벨영재교육원’의 설치를 승인받았다.

○ 노벨영재교육원은 국내 시도교육청마다 지역의 우수 영재를 선발해 교육시키는 제도로서 대부분 수학과 과학 등이 메인이지만, 이번과 같이 ‘로봇분야’ 영재교육원 설립은 국내 최초 이다.

○ 이승재 KOREATECH ‘로봇중점 노벨영재교육원장’(건축공학부 교수)는 “우리대학이 충청권 중심대학으로서 최첨단 로봇 교육을 진행하여 대내외에 큰 성과 를 낸 바 있으며, 지역 영재교육에 대한 사명감이 크다는 점이 이번 로봇중점 노벨영재교육원 설립의 배경이 됐다”고 설명했다.

○ 현재 로봇중점 노벨영재교육원에는 충남도내 중고등학생 20명이 선발 되어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KOREATECH 담헌실학관 강의실에서 로봇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받고 있다.

○ 교육기간은 3월부터 오는 10월까지이며 강사진은 이승재 원장 및 KOREATECH 교수, 충남도내 초중고교사, 한국학술정보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 이승재 원장은 “ 국내 최고의 로봇영재교유기관으로서 이론과 실습을 균형있게 편성 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담은 로봇교육을 통해 충남의 로봇인재들이 과학고 및 공대에 진학하여 우리나라 로봇산업의 역군이 되도록 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끝>



▲ 매주 토요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로봇중점 노벨연재교육원’에서 로봇교육을 받고있는 중학생들 모습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