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한국기술교육대 천안지역 10개 초등학교장과 교육협력 MOU 체결
한국기술교육대 학생들 ‘초등학교생 멘토링’ 통한 창의교육 지원키로
등록일 : 2013-04-04
조회수 : 7,062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기권’. 이하 ‘KOREATECH’)는 지난 4월 3일(수) KOREATECH에서 천안지역 초등학교장들과 ‘지역사회 나눔과 봉사를 위한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이기권 총장과 10개 초등학교 교장들은 “초등학교 학생들의 학력향상과 인성교육을 위해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히 협력하여 지역사회 교육발전에 기여한다”는 목적 아래 KOREATECH 학생들의 각 초등학교 학생들에 대한 멘토링 사업을 통한 창의교육 지원, 글로벌 창의인재 육성 사업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교육협력을 체결한 천안지역 초등학교장은 봉서초등학교 김용학 교장, 부성초등학교 김영구 교장, 서당초등학교 이규필 교장, 수곡초등학교 장희경 교장, 쌍용초등학교 윤종학 교장, 용소초등학교 윤석재 교장, 청룔초등학교 천성근 교장, 용곡초등학교 김동신 교장, 부영초등학교 김태열 교장, 성거초 최순자 교장 등이다.

  이기권 총장은 “우리대학은 실무중심의 교육시스템을 축으로 교과과정에 ‘교직’ 과목 트랙 이수 및 사회봉사 이수를 필수적으로 부가함으로써, 다른 이들에게 가르침을 베풀 수 있는 따뜻한 인간애를 발휘하도록 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인재상을 구현하기 위해 지역 사회와 함께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적극 실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OREATECH은 10년 전부터 대학생들을 선발해 방학 때마다 천안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IT교육(컴퓨터 교육)과 더불어 인근 중학교 학생들에게 영어, 수학, 과학 과목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멘토링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