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한국기술교육대 ‘BK21플러스’ 특화전문인재양성사업 선정
‘감성기반 융합전자기기 창조형 전문인재양성 사업단’
등록일 : 2013-11-04
조회수 : 7,658

향후 7년간 20억, 내년 3월 ‘창의융합공학협동과정’ 대학원에 개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KOREATECH /총장 이기권. 이하 ‘코리아텍’)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BK21 플러스 특화전문인재양성사업’ 에 선정됐다.

 

코리아텍은 이번 사업의 과학기술기반 융복합 분야에서 ‘감성기반 융합전자기기 창조형 전문인재양성 사업단’ 이 선정되어 향후 7년간의 사업기간 동안 총 20억 9백만 원의 예산 을 지원받게 된다.

 

※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11월 1일 ‘BK21 플러스 특화전문인재양성사업’에 문화콘텐츠 디자인, 관광, 건강 등 고부가가치 산업과 정보보호 등 국가발전전략 분야의 석ㆍ박사급 고급 실무형 전문인재를 양성할 41개 대학의 54개 사업단을 선정해 발표했다. ‘BK21 플러스 특화전문인재양성사업’은 창조경제를 이끌 융ㆍ복합 분야 대학원 수준의 고급 실무형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사업 이다.

 

코리아텍은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2014면 3월에 창의융합공학협동과정을 일반대학원에 개설 하고, 기존 5개의 대학원 클러스터에 ‘창의융합공학협동과정’을 특화인재양성분야로 추가할 계획이다.

 

코리아텍측은 “ 감성(인지) 기술은 다양한 비즈니스 창출이 가능하고 산업간 파급효과가 가장 큰 기술 이기 때문에 국가 주도의 지원과 육성이 필요하다”면서 “앞으로 창조적 지역발전체제 구축을 위해 산ㆍ학ㆍ연관 및 지역혁신 주체간 연계강화를 통한 창의융합형 지역특화인재를 양성 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