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신중년 훈련교사 양성과정’ 모집
만 50세 이상, 경력 7년 이상인 자 누구나...9월까지 140명
등록일 : 2019-08-20
조회수 : 6,992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교육원(원장 남병욱)은 신중년 은퇴(예정)자가 숙련기술을 통해 직업능력개발 훈련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중년 훈련교사 양성과정’ 7, 8차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 140명을 모집한다.

▶신중년이란?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1/4, 생산가능인구의 1/3을 차지하는, 은퇴했거나 은퇴 예정이며 은퇴이후의 새로운 삶을 준비하는 50~60대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란?
직업능력개발 훈련시설이나 법인, 직업능력개발단체 등에서 특정 직업에 필요한 기술과 능력을 가르치는 사람

‘신중년 훈련교사 양성과정’은 만 50세 이상이고 해당직종에서 7년 이상 종사한 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중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경력 보유자, 또는 은퇴자(고용보험 미가입자)를 우선순위로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8월 19일(월)~9월 6일(금)까지 70명(7차), 8월 19일(월)~9월 27일(금)까지 70명(8차)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총 200시간으로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과정으로 운영하며, 오프라인 교육 장소는 천안에 있는 능력개발교육원이다.

교육내용은 ▲직업훈련교사의 책무와 역량, ▲수업설계의 이해, ▲안전관리, ▲NCS 기반 역량평가 및 이해와 활용,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이해, ▲NCS 프로그램개발, ▲교수⦁학습지도안 개발, ▲훈련생 상담 및 취업 촉진 등이다. 교육수강료는 모두 무료이다.

모든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종합평가 결과 60점 이상을 취득하면 직업훈련교사 자격증을 발급 받는다. 자세한 교육일정 등은 능력개발교육원 누리집(http://hrdi.koreatech.ac.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병욱 능력개발교육원장은 “이번 사업은 ‘신중년 경력활용 일자리 사업’관련 정부혁신 실행에도 동참하는 것”이라면서“50~60대들은 대부분 은퇴 후 생애 재설계에 대한 부담감을 안고 있지만, 경제 고도성장의 주역으로서 신중년이 갖고 있는 산업계 전반에 대한 최고 수준 경력의 재숙련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준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 원장 남병욱 ) 신중년 훈련교사 양성과정 에 참여할 교육생 140 명을 모집한다 .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