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LINC사업단] 창업동아리 ‘스토리얼’
KC – Startup 경진대회 최우수(교육부장관)상 수상
등록일 : 2014-10-24
조회수 : 9,003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창업동아리 ‘스토리얼(이슬, 이자인, 송재용, 나은혜)’팀이 교육부가 주최하는“KC-Startup Festival 2014 (학생 창업교육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인 교육부장관을 수상하였다. 프로젝트 기반의 학습을 기본으로 하는 본 대회는 교육형 경진대회로서 창업역량을 갖춘 학생 인재를 발굴하고, 도전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하여 개최된 전국 규모의 경진대회이다. 2014 산학연협력 EXPO와 함께 10월 15일 코엑스에서 전국 59개 대학, 100여개의 팀이 경합을 하였으며 우수 아이디어 부문과 학생창업 비법노트 부문 2개의 영역에서 총 1억원 내외의 창업지원금 또는 해외연수의 기회를 제공하는 규모로 시상이 진행되었다.

 

창업교육 과정 기반의 평가로 대회기간 총 6개월(2014년 5월 ~ 10월)간 진행 된 본 대회에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창업동아리‘스토리얼’팀은 학생창업 비법노트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향후 벤처 창업의 메카인 미국 실리콘밸리의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코리아텍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측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재학생의 아이디어 및 창업 아이템의 구체화를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체계적인 창업 아이템 발굴 및 사업화 추진을 통해 학생창업의 지원을 좀 더 적극적으로 진행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