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산학협력단 ‘연구장비공동이용지원사업 주관기관’ 6년 연속 선정
‘고가의 장비지원’으로 전국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 전폭 지원
등록일 : 2015-03-06
조회수 : 9,274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KOREATECH/총장 김기영․ 이하 ‘코리아텍’) 산학협력단은 최근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연구장비공동이용지원사업 주관기관’에 6년 연속 선정 됐다.
 
   ※ 연구장비공동이용지원사업이란?
     고가의 연구장비 부족으로 기술개발에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대학과 연구소 등이 보유한 연구장비를 온라인 바우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지역 중소기업 기술향상에 기여함으로써 국내외 경기위축 및 중소기업 경영 악화에 대비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 산학협력단은 연구장비공동이용지원사업에 6년 연속 선정됨으로써 충청지역을 대표하는 산학협력 선도대학 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중소기업에 고가의 장비를 지원,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더욱 기여게 됐다.

○ ‘연구장비공동이용지원사업’은 코리아텍 산학협력단 내의 지역혁신센터(RIC)와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3개 학과가 담당 하고 있으며, 지난해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 및 부품소재분야, 자동차 부품소재 분야에서 총 31개 기업을 지원, 512건의 이용실적 을 나타낸 바 있다.

 ○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전국 중소기업은 코리아텍 지역혁신센터(041-521-8164)로 문의하면 관련 정보와 함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끝>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