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국내외 엔지니어들 기술 경연의 장”대학서 열려
4.28~30 한국기술교육대서「제8회 삼성기능경기대회」개최 삼성 국·내외 법인 엔지니어, 한기대 재학생 등 총 122명 참가,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 등 400명 참관
등록일 : 2015-04-27
조회수 : 8,970

□ 산학협력 활성화와 평생직업능력개발을 위해 대학과 기업이 공동 주최하는 엔지니어들의 기술 경연 대회, 「제8회 삼성기능경기대회」 가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김기영, 이하 ‘코리아텍’) 담헌실학관 대강당 에서 열린다.


 ○ 삼성그룹 기능올림픽 사무국이 주최 하고, 고용노동부, 코리아텍이 후원 하는 이번 대회는, 4월 28일(화)부터 30일(목)까지 3일간 메카트로닉스 등 4개 종목 *에 삼성 국내․외 법인**에서 총 122명의 엔지니어들이 참가 하여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룬다.

     * 메카트로닉스 26팀, 기계설계CAD 19팀, 전기설비 20팀, CNC 밀링가공 13팀
    ** ▴ (국내법인) 4개사 56명 (삼성전자,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 (해외법인) 9개국 18개 법인 60명 (중국, 베트남, 인도, 인도네시아, 브라질, 멕시코, 슬로바키아, 헝가리, 폴란드)
       ▴ (코리아텍 재학생) 3개 분야 6명

< 삼성기능경기대회는? >
► 엔지니어 스스로 생산기술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기술력을 객관적으로 검증 받음으로써 설비전문가로서의 Pride와 능력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자리로서, 삼성 엔지니어들에게는 ‘꿈의 무대’로 불린다.
► 삼성그룹이 자체적으로 실시해 오다가 제3회 대회(2010년)부터는 코리아텍과 공동으로 개최, '기업과 대학이 함께하는 삼성기능인 한마당 ‘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이번 대회는 코리아텍 재학생들이 함께 참여 해 산업현장의 선배 기능인들과 실력을 겨루며, 산학연계 상생협력 모델을 제시하고, 해외법인 참가규모가 대폭 확대 됨으로써 글로벌 기능경기대회로 격상되었다.

 ○ 특히 대회 첫날에는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학생 400명과 2014년 삼성그룹 입사 기능인력 58명을 초청, 대회 관람 및 특강, 캠퍼스 투어 등을 진행하며 학습․소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 또한 최첨단 장비를 활용한 기술과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홍보관’을 운영 , ‘15년 브라질 국제기능올림픽 참가선수들이 모바일로보틱스 등 6개 직종 경기를 시연하여 학생들에게 직업체험의 장을 제공한다.


□ 김기영 코리아텍 총장은 “코리아텍은 삼성그룹사와 2006년에 공동으로 첨단기술교육센터를 설치하여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기술교육 모델을 창출 하고 있다” 면서 “삼성기능경기대회는 실질적인 산학 연계를 통한 전문 기술인의 위상을 높이고  능력중심사회를 실현하는 장이 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