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LINC사업단, ‘글로벌 창의 캠프’ 개최
외국인학생과 코리아텍 재학생 간 교류를 통한 국제적응력 제고
등록일 : 2016-01-28
조회수 : 10,464

○ 코리아텍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단장 남병욱)은 '글로벌 창의 캠프'를 1월 25일(월), 27(수) 이틀간 교내 다담센터에서 개최했다.

 

○ 이번 글로벌 창의 캠프에는 윈터스쿨에 참가한 외국인 학생 33명이 참여했다. 나라별로 중국인 11명, 태국인 22명, 러시아인 1명 등이다. 코리아텍 학생 30여명도 함께 참여하여 통역서비스와 함께 친교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 25일에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드론의 작동원리를 이해하고 미니 드론을 직접 운전하여 경주대회를 진행하였다. 27일에는 건축기법에 활용되는 트러스구조를 이해하고 팀별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보다 많은 무게를 버틸 수 있는 트러스구조를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 또한 팀별 문제해결을 위한 외국인학생과 재학생간의 자발적인 아이디어 제시를 통해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의 기회가 주어져 재학생 국제적응력 제고와 창의적 사고능력 배양을 위한 장이 형성되었다.

 

○ LINC사업단 관계자는 “겨울방학 동안 해외 교류대학 학생들을 초청하여 새로운 기술과 경험을 제공하여 상호 협력을 통한 인재 육성의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며서 “앞으로 더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 개최하여 해외 자매결연 대학과의 교류 밀도를 높이고 외국인 학생들에게 코리아텍의 이미지를 제고하여 주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