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코리아텍 ‘2013 교육부 유학생 인증대학’ 선정
등록일 : 2014-02-12
조회수 : 8,158

코리아텍(KOREATECH. 총장 이기권)이 ‘2013학년도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인증대학’으 로 선정됐다.

 

교육부와 법무부는 1월 23일 외국인 유학생 유치 관리 역량인증제 평가에서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를 신규 인증대학에 선정했다고 밝혔다.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인증제는 한국 고등교육의 국제적 신뢰도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유학생 관리의 모범적 기준을 제시, 유학생 질 관리를 제도화하기 위하여 2011년에 최초로 도입되어 시행 중인 제도로, 유학생 유치 관리 역량이 우수한 대학에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평가는 정량지표, 절대지표, 자체평가보고서 등 3단계로 진행되었으며,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절대지표 중 불법체류율, 언어능력, 다양성, 기숙사 수용률, 재정건전성 등에서 높은 성과를 보였다.

 

우수한 인증대학 정보는 재외공관에 제공되어 한국 유학을 원하는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홍보될 계획이다.

 

한편, 코릳아텍은 이러한 평가를 바탕으로 개발도상국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장학프로그램 확대하는 등 ODA사업을 통한 국제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